요가 심리학

요가심리학의 응용

영암스님 2013. 2. 10. 23:05


요가 심리학의 응용

작성자 : 스와미 Shivajnanam 

심리학자와 정신과 오래 마음과 몸의 통일을 믿었다했지만, 그들은 악명이 인간의 행복을 복원하기 위해 치료 시도에 몸을 방치했습니다. 이 규칙에 주목할만한 예외가 치료보다 전체적인 양식을 통합하려고 심리학의 현대적인 세대의 일부입니다, 그러나 심리학의 널리 연습 형태는 여전히 몸을 내 요인에 별 관심이 남아있다. 이러한 대안 사례 및 치료의 특정 성공은 장려하지만, 정신 건강 분야에서 많은 작업의 신뢰를 얻을 것처럼 놀라운하지되었습니다. 현재의 무명이 다소 제한된 성공뿐만 아니라 그들을 둘러싸고있는 신비로운 내포에서뿐만 아니라 자리 잡고있는 또 하나의 추측합니다.

그것은 심리학의 대체 형태의 사이코 치료 값은 결론적으로 서양 심리학의 전통 양식에 통합 할 수있는 능력을 증명하기 위해 아직 것 같습니다. 이 치료의 성공을 평가하고보고하기위한 절차의 고도화 정도가 원인 일 수 있습니다,하지만 대부분 폐기되고있는보다 일반적인 관행에 의해 연루되어 치료 incompleteness 때문입니다. 일부 문장이 주제 넘은 생각 할 수 있지만, 오늘날 연루 치료와 심리적 관행의 많은 사람들이 antedated 한 형태 또는 다른에서 요가의 고대 시스템에 의해 영향을받습니다. 모두, 그러나 그리스도의 탄생 이전 Patanjali 일부 세기에 요가 경전에 나와있는 시스템의 일부분 만 시뮬레이션입니다.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해 만들어진 그 같은 철학을 정의하는 데 도움이 심지어는 철학적 상황은 동양 종교와 인도에서 포함 철학에서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사실의 인식은 원래 요가 시스템의 가까운 시험은 설계 및 정신 치료를 테스트 결실있을 수 있습니다 제안합니다. 요가 시스템과 정신 분석 사이의 유사성이 언급되어 있지만, 더 시도는 아직 심리 치료의 한 형태로 요가 방법론을 조직화하기 위해 만든되지 않았습니다. 이 원인으로는 여러 가지에 대한 매우 어려운 작업입니다 하나 요가 경전 주관적이며 다양한 방법으로 해석 될 수 2 개의 서로 다른 기술을 채용 학교 나 전통의 수는 경전에서 진화, 3,의 일부 경전에서 파생 된 기술은 서면 형식이 아닙니다,하고있는 경우, 만 영적 마스터로 훈련에 의해 이해 될 수있다.

이러한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관심을 원래 경전에 한정 될 경우, 그것은 실험적를 평가하기 위해, 요가에 수술하는 원리의 일부, 적어도 부분적으로 분리 할 수 있으며, 입증 된 경우 효과적인, therapeutically를 적용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치료 디자인으로, 미래 어느 날, 아마 적용 할 수있는 요가 심리학의 행위를 설명 몇 가지 철학적 상황입니다. 요가 경전의 기본 요점은, 간단히 말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1. 그는 의식이 자신있는 것으로, 사람이 그의 정신 프로세스와냅니다 느낌 - 인간의 습관 조건 때문에 정신 프로세스의 지속적인 작동 (imaginal 활동 ideational)의 실존 불행 중 하나입니다.
  2. 그는 행복을 느끼고 그의 의식은 사람이 자기 자신을 확인했습니다되는 정신 과정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것을 알고는 뭘로 사람은 완전히 억제 모든 정신 활동에 의해 영구적으로 행복한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자기 - 의식이 의식이된다. 이 상태 samadhi로 언급됩니다.
  3. samadhi를 경험하는 최적의 방법, 습관, 장시간 집중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맥락과 요가 심리학은 실용적이고 체계적인 형태로 적용 할 수있는 방법에 대한 이해를 계속하기 위해, 우리는 또한 사이코 치료를 위해 사용할 수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Patanjali는 부지런히 따라하면 samadhi의 지속적인 상태로, 결국, 리드라고되어 방법론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방법은 요가의 8 팔다리로 알려진 여덟 단계를 포함한다. 이 각 단계의 숙달은 위 단계의 숙달을 필요로하는 명시되어 있지만, 훈련에, 모든 단계는 같은 목표에서 시도이며, 동시에 연습 할 수 있습니다. 처음 다섯 단계는 직접 보조로 간접 보조, 나머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야마와
  2. Niyama : 등이 있으므로 집중을 촉진, 일반 개념 및 imaginal 산만을 줄이기 위해 예상되어지는 모든 규칙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자기 평가와 훈련의 행위로 Ahimsa 및 Ahamkara.
  4. Asanas : 권장 명상 자세는 보통 다리가 머리, 목, 척추에 방해가되는 바닥에 수직 개최되는 사람들입니다. 손 일반적으로 무릎이나 무릎에 배치되어 눈이 폐쇄적이고 고정되어 남아 있습니다.
  5. Pranayama : 망상 시스템 각성을 최소화의 효과가 될 것이며 그 결과로 개념을 포함하여 자율과 중추 신경계, 모두의 활동을 호흡 억제의 관행 - imaginal 활동이 일반 감소를 보여 할 것으로 예상 될합니다.
  6. Pratyahara : 감각의 장기에 따라 농도는 pranayama의 관행에 의해 촉진 될 것이다. 내부 농도는 더 대뇌 피질의 흥분의 감소 결과적으로 개념 - imaginal 활동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7. Dharana : 명상, 다시 자연스럽게 고정 주목을 다음과 최상의 단순히 호흡의 의견으로 번역의 목적은, 자기 의식의 느낌과 함께, 의식에 남아있는 손쉽게 농도로 설명 할 수 있습니다.
  8. Samadhi : 한 통합 현존하는 진정한 존재의 느낌. 최종 단계에서 씨앗 samadhi, 모든 의미가 손실되어 말로 표현할 수없는 자연의 희열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가능성이 있지 않은 경우 영원히 올 오랫동안 의문 무엇이 남았 는가, 왜이 좋은 행복으로 경험하게 유지됩니다.

실제 농도 관행 동안의 행복, 평온함, 그리고 timelessness의 느낌 상기 기술 또는 유사한 것들의 사람들 교육에 의한 보고서의 숫자가되었습니다. 이것은 또한 그들이 뇌에 명상의 효과를 추적하기 위해 신경 충동지도를 사용하는 티베트어 불교의 도움을 받아 미국의 대학에서 실시 과학적 실험에 의해보고되었습니다.Psychophysiological 연구는 명상이 EEG 알파 주파수의 기간에와 진폭의 증가와 함께 있다는 표시하고, CNS와 ANS 활동의 다른 지표에서 감소했다.

외부 자극에 대한 반응은 또한 명상 상태 동안 변경 될 것으로 보인다. 그것은 심지어 aversive 자연의 자극이 들키지 않도록보고되었습니다. 자극이 인식 될 때, 그들은 분명히 더 생생하게 인식되고,이 vividness은 지역화 된 오리엔테이션 반응의 일반화 방향 반응과 강화의 억제 암시, 변경된 EEG 활동에 의해 동반된다. 몇 가능한 연구에서 이러한 연구 결과의 대부분은 투기 유지하지만, 경험이 풍부한 과목이 사용되었으며, 농도 기법 operationalized되지 않은 또는 신고되지 않은 남아 있습니다 때문입니다. 무엇 첫 번째 단계로 필요한 것은 연장 교육 기간 동안 순진 과목에 따라 이러한 방법의 심리적, psychophysiological 효과를 체계적으로 조사입니다. 장기 효과는 적어도 건설적으로 오랜 기간 동안 명상의 효과를 분석하기 위해 아직 과학적 연구를 위해 알 수없는 수 있습니다. 위의 상상력이 확인하는 경우, 사이코 치료에 대한 몇 가지 의미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것은 위의 절차에 소개가 잘 존재와 이타성의 감정을 증진 대형에있는 인구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 불안하고 침략을 lessening에있을 것입니다. 심리 치료 또는 psychosomatotherapy의 이러한 프로그램은 고혈압과 정신 장애의 다양한 불안 신경증, phobias, 그리고 중독과 비행의 문제 등 다양한 정신 장애를 치료 및 주소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요가 또는 요가를 적용하는 최근의 시도는 인도, 미국에서 기술을 도출하고, 세계에 걸쳐도 적당히 테스트를하지만, 그럼에도 불구 권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