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 심리학

요가 심리학의 5 기관 (Koshas)

영암스님 2013. 2. 10. 23:28


요가 심리학의 5 기관 (Koshas)


요가 심리학의 5 기관 (Koshas)
작성자 : 스와미 Shivajnanam 

요가는 삶과 우주의 각성 에너지의 학위를 다양한 구성하는 믿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Mahaprana로 알려진이 에너지는, 존재의 각성과 unmanifested 영역을 모두 형성 보편적 인 에너지로 간주됩니다. mahaprana이 전파되면서 우리가 먹고 광자 및 안티 물질의 활력이 넘치고 무형 속성처럼 섬세한 음식과 같은 유형으로 문제부터, 재료 존재 상대적으로 다른 레이어를 형성한다. 심지어 과학 기기의 측정 및 지각 할 아직 발현의 정도에 확장됩니다.

Mahaprana는 형태의 하나이며, 아직 발현 자사의 레이어는 서로 구별 것 같습니다. 그들은 독립적 인 것으로 나타 있지만, 사실 하나와 같은 소스의 수 있습니다.스와미 Niranjanandanda에 의해 진행됩니다 Mahaprana을 설명하기 위해 간단한 비유가 있습니다. 보이는 눈은 색 중 하나 그늘을 표현하기 위해 나타납니다,하지만 결정을 넣을 때 빛이 스펙트럼 내에서 색상을 모두 볼 수있다, 그는 그 Mahaprana이 하얀 빛 같다 설명합니다. 빛이 형태의 하나입니다 있지만, 그것은 많은 별도의 조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아직 궁극적으로는 아직 한 특이점입니다.

요가 심리학에서는이 인간을 형성 레이어의 모든 연결기 것을 이해하고 궁극적으로 한 구조 내에서 통합. 우리가 존재하는 내 레이어의 종류 사이의 구분, 인간의 시스템을 대상 stratums는 필연적으로 Mahaprana 자신들의 창조의 기원을 통해 연결되어 있지만. 인간의 건강에 서양 과학의 접근 방식은 일반적으로 별도의 문제가있는 별도의 기관으로 각 치료를 별도의 부품으로 인간의 다양한 측면을 나누어 실시되었습니다. 우리는 의학, 수술과 치료를 물리적 인 몸, 정신에, 우리는 심리가, 정신을 위해, 우리는 종교가 있습니다. 그러나 요가 심리학 치료의 연습과 응용 프로그램은 holistically 바라 보았다, 그리고 그것은 인간 내에서 다양한 구별 측면이 있다는 것을 믿고하는 동안, 그들 모두는 서로의 궁극적 상호 의존과 떼어 놓을 수있다, 마음을 치료하는 것은에 영향을해야합니다 몸을 치료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몸과 마음에 영향을 미칩니다.

요가 심리학은 인간 내 체질 각각의 기능에 요가에 상당한 연구가 있었던 것처럼 인간 내에서 다양한 개체의 작업을 이해하는 것은 관련이 있다는 주장 않습니다.대신, 요가 심리학은 질병이나 장애에 대한 예후 (豫后)가 아니라 하나의 시스템 내에서 하나의 불규칙에 진단을 내놓고보다 전체 시스템에서주의해야한다는 생각합니다. 요가 심리학와 요가 치료에 설명되어 일반적인 예 중 하나는 변비와 혼수 / 우울증의 관계의입니다. 그것은 몸 안에 장기들이 최적의 기능을 위해 적절한 영양분을받을 수 없습니다로 소화 트랙에서 변비가 우울 생리적 기능으로 이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장기 역기능 및 알림 트랙 혼잡으로 마음은 의심 할 여지없이 몸에서 이러한 신호를 수신하고 장애에 대한 해결책을 격려하여 응답 할 것입니다. 아무런 조치도 몸을 치료 취하지 않으면 마음 가능성이 욕망의 우울증, 부족으로 연결 및 전원뿐만 아니라 생명력과 기력을 줄일 수 정신 변비의 상태로 입력, 몸과 같은 경로를 따라합니다. 결국, 마음과 몸의 장애는 상호 연결된 수 있습니다.

그것은 그들을 독립적으로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치료로, 물리적 인 몸이지만 정신적 인 몸뿐만 아니라 내뿐만 아니라, 장애 또는 장애와 관련된 증상을 모두 이해하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은 쉽게 은유로 표현 될 수 있습니다. 몸 및 / 또는 마음 내 문제는 완전한 관점에서 볼 수 있어야합니다. 나무처럼 문제가 많은 가지, 팔다리, 그리고 잎이있을 수 있습니다. 가지 중 하나가 나무 가지가 단순히 다시 성장할 수로 문제를 해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의 절단하여 장애를 치료. 오히려, 문제는 트렁크 나 뿌리의 기원으로 추적해야합니다,이 그때 달성 된 후에 문제가 영구적으로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이 일반적인 예는 다시 통증과 목에 통증이 있습니다. 고통은 신체적 부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지만, 심리적 충격이 특정 고통의 시작으로 연결되어있는 많은 경우도 있습니다. 단순히 의학이나 메시지 요법과 같은 통증을 치료하려고 개인 결과를 찾지 못했지만, 일단은 통증이 자주 시간이 어떤 물리적 치료없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심리적 도움을 추구합니다. 따라서, 문제의 전체 성격을 이해하는 것은 치료에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약물과 관입 수술 등을 사용하면 일부 인스턴스에서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효율성 및 지속 가능성은 치료보다 완전하고 포괄적 접근 방식을 적용하여 인간의 건강에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요가 심리학은 서양 의학의 사용을 배제하지 않고 오히려 그는 최대한 가능성을 탐색하고자한다.

인간 시스템과 기관에 대한 이해

요가 심리학에서 심신의 몸은 인간의 유일한 계층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대신, 다섯 가지 sheaths, 자신의 고유 한 요소 형태 및 구조의 모든이있을 것으로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이러한 형태의 각 별도의 것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하지만 다시, 그들은 모든 기본적인 우주 에너지 Mahaprana에서 파생하지만, 각각 인간의 형태를 구성에서 자신의 고유 역할을하고 있습니다. 이 레이어는 pancha KOSHA, 다섯 sheaths라고합니다. 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annamaya KOSHA (음식 몸 또는 육체) pranamaya KOSHA (pranic 바디), manomaya KOSHA (정신 신체), vijnanamaya KOSHA (별의 몸) 및 anandamaya KOSHA (기쁨으로 몸). 시체의 각은 인간의 존재의 전체 범위를 정당화하기 위해 결합합니다.

Annamaya KOSHA

Annamaya KOSHA는 식품의 몸으로 간주되지만이 베는 또한 육체입니다. 이 음식 몸을 칭했다되었습니다 이유 때문에 그 생존, 주택을 또는 prana 더 많은 유형 형태의 모든 요소에 대한 음식, 공기 및 수질에 의존는 자연입니다. pranic 몸의 생존은 두 가지 요인에 의해 결정되며 첫 번째는 물리적 인 세계에서 영양소의 지속적인 섭취입니다. 두 번째는 prana의 원활한 공급이며, annamaya KOSHA가 존재하지 않을 어떤없이. 몸에 pranic 공급 yogis 음식이나 물의 소비없이 단독 prana의 공급에 살아있는 많은 경우가 있었던 것과 같이 영양 공급을 대체하기 위해 생각됩니다.

Pranamaya KOSHA

Pranamaya KOSHA은 인간 내에서 다음의 주요 신체 또는 피복이며, 완전히 pranic 에너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으로 중요한 드레스로 언급됩니다. Annamaya KOSHA와 pranamaya KOSHA는 인간 구조의 기초를 형성한다. 그들은 상대적으로 서로 같은 크기입니다. 이 두 koshas은 종종 다른 모든 기관의 차량으로 간주하고, 영혼 또는 정신을 포함 할 책임이 있습니다. 영적인 뜻을 품은를 들어, annamaya KOSHA와 pranamaya KOSHA의 숙달과 이해는 성장과 개발에 전제 조건입니다. 이 두 레이어는 정신의 의식의 높은 상태를 달성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 것보다 통제하지 않은 경우. 이 때문에 요가 훈련을위한 많은 관행, 활성화, 그리고 asanas (요가 자세), pranayama (기술을 호흡)와 kriya (정화 연습) 등이 두 기관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심리적 관점에서 볼 때, 물리적 인 몸과 pranic 몸은 균형에 있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확실히 다른 3 기관에서 비밀입니다 - 통일과 잠재적 인 장애가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다양한 KOSHA을 통해 진행으로 드레스의 처분은 이전보다 더 미묘한 있습니다. pranic 몸은 육체보다 자연에 더 미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pranamaya KOSHA 또한 annamaya KOSHA에 모든 에너지를 공급하고, pranic 몸은 manomaya KOSHA, 그리고 manomaya KOSHA vijnanamaya KOSHA로, 그리고 anandamaya KOSHA로 vijnanamaya KOSHA에서 지원됩니다.

Manomaya KOSHA

Manomaya KOSHA은 정신 집이며, 인간 내의 모든 생각과 행동을 조절하기위한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더 많은 자료 koshas (pranamaya 및 annamaya)과 elementally 미묘한 koshas (vijnanamaya와 anadamaya) 사이 중재자 역할을합니다. Manomaya KOSHA는 릴레이와 다양한 기관에서 정보를, 그리고 외부 세계로부터 입력을 모두 흡수뿐만 아니라 직관적 인 세계에서 정보를 수신 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통해, 그것은 조절 및 결정과 온건에게 prana과 육체의 활동을 실행합니다.Manomaya KOSHA 의식, 무의식, 그리고 프로이트의 이론과 유사한 잠재 의식 레이어를 포함한 자신의 다양한 수준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른 기사에서 더 큰 길이에서 논의 될 것입니다.

annamaya KOSHA와 pranamaya KOSHA이 제한, 또는 시간과 공간의 움직임과 통로에 의존 시간이 어딨어으로 manomaya KOSHA이 아닙니다. 그것은 과거, 현재, 미래를 통해 전송 할 수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따라서 다른 두 koshas (상대적으로 인간의 구조와 존재의 한계 내에서 말하기) 더욱 자유를 가지고 있습니다.정신 칼집은 지금까지 또한 인간 양식의 한계를 넘어 전송할 수 있습니다 언급 된 sheaths의 첫 번째이며, 자신의 물리적 존재 경계를 넘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초보적인 수준에서, 생각은 인간의 직접적인 경험을 넘어 확장 imageries로 표현 될 수 있습니다. 고급 수준에서 manomaya KOSHA는 vijnanamaya KOSHA의 관계로 시작, 물리적 넘어와 더 많은 우주 보편적 인 차원으로 초월 할 수 있습니다.

Vijnanamaya KOSHA

Vijnanamaya KOSHA은 인체 내 옆에 상당한 피복이며,이 우주의 구조에 이루고 있습니다 소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으로 별의 드레스로 언급됩니다. 개인의 vijnanamaya KOSHA와 범용의 사이에 완벽한 연속성함으로써 개인이 직접 보편적 인의 구성 요소에 연결 할 수 있도록되어 있습니다. 의식이나 영적인 뜻을 품은이 vijnanamaya KOSHA을 일깨워 때, 그들은 경험을 더 미묘한 일반에 생활을 체험하기 시작합니다. 인생은 직관적 인 수준의 경험이며 하나가 나타나신 현실의 기본 메커니즘을 인식 할 수 있습니다으로 지혜의 자질은 보통이 수준에서 자신들을 발표.

Anandamaya KOSHA

최종 KOSHA은 anandamaya KOSHA, 또는 희열의 집은 인간의 시스템 내에서 존재로했다. 그것은이 나타나신와 unmanifested 현실의 이중성 넘어 확장 원시 본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으로 가장 미묘한 드레스로 간주됩니다. 인간이 보편적 인 의식의 무한한 유대를 입력 할 수 있습니다 한번이 깨어 있기 때문에 또한 인과와 초월 몸으로 간주됩니다.

이 세 기관은 우리 samskaras 대량 (과거 노출), 개인주의 인식이나 자존심, 그리고 장애 및 기능 장애를 포함으로 요가 심리학에서, 우리는 보통 annamaya, pranamaya 및 manomaya KOSHA 영향을 직접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두 몸이 남아있는 정화를 필요로 시체이며, 가장, 일부 비활성화 또는 무의식적 인 마음이 자신의 성격과 현실에 눈을 뜬 될 때까지하십시오. 인생은 vijnanamaya과 anandamaya KOSHA, 물리적, pranic, 정신 신체의 효과를 체험 할 수 있습니다 전에 통일 방식으로 균형 및 운영해야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요가 영적 각성에 필요한 조건을 만드는 데 도움이 사례와 기술의 과다를 발명했다.

그러나 그것은 잘 통합하고 건강한 annamaya, pranamaya 및 manomaya KOSHA을 추구해야합니다 단지 영적인 뜻을 품은 아니며 자신의 건강이 더 강도, 활력으로 이어질 것이기 때문에 사실, 모든 이들의 시체의 세 가지 웰빙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장수, 집중력, 행복, 안정성. 하나는 건강한 마음과 몸, 그리고 활기찬 시스템을 유지하여 의식 높은 상태를 추구 할 수 있지만, 그것은 모두를위한 목표 일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은 단순히 삶에 더 어렵고 복잡한 열망에 접근위한 강력한 기반을 가지고하는 데 필요한 조건을 형성한다. 하나는 종교 나 요가 심리학을 통해지도를 연습 받기 위해서는 창조의 높은 형태로 생각하는 것이 또한 필요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인간의 삶의 가능성에 대한 개방성은 물론 우리 안에 존재하는 다양한 기관의 상호 의존성의 이해로 생성해야합니다. 요가 심리학 봉투 의지, 힘, 그리고 자신감을 가지고 삶의 상황에 직면 할 수있는 강력한 개인을 돕기 위해 인간의 시스템 내에서 고조파 연속성의 상태를 추구. 요가 심리학은 종교 교조이 없으며, 모든 유형의 세속적 인 헌신이 필요합니다 않으며 그 사례는 서부 과학에 의해, 많은 경우에, 과학 및 관련 로직을 기반으로하고 지원합니다. 따라서 요가 심리학은 laymen의 연습뿐만 아니라 건강과 유익한 생활을하고자 영성의 학생 모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