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경전

Patanjali의 요가 경전

영암스님 2013. 2. 12. 23:04


Patanjali의 요가 경전 
이야기 스타일 
스와미 Jnaneshvara Bharati 
SwamiJ.com  

이야기 스타일 : 아래의 서술 스타일이 쉽게 요가 경전의 개요를 얻을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39 그룹으로 함께 196 경전을 클러스터링, 단락 형식으로 제시하여, 대부분의 독자들은 우리가 공부 한 많은 다른 책이나 신문과 같은 더 친숙한 방식으로이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요가 수트라을 이해하는 온으로 상세한 해설과 산스크리트어 번역의 추가 연구 구두지도와 명상의 개인 사례와 함께 수행 특히 더 원활하게 올 수 있습니다. 아래의 경전의 텍스트는 정확히 ​​번호의 텍스트와 동일 리스트 경전의뿐만 아니라에서 링크의 요약 페이지입니다. (도 있습니다 다운로드 PDF 형식으로이 페이지의 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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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

제 1 장 : 농도 (Samadhi Pada)

요가는 무엇입니까? (경전 1.1-1.4)

지금, 삶과 다른 사례를 통해 사전 준비를 완료 한 후, 요가의 연구와 연습이 시작됩니다. 요가는 (총 수정 (nirodhah, 규정, 쏟아야, 정통, 통합, 조정, stilling quieting, 옆 설정) 컨트롤입니다 및 마음 필드의 미묘한 생각 패턴). 그런 다음 예언자는 자기 실현이라고 자신의 본질에서 쉬고, 그 자체로 abides. 다른 시간에 하나가 자기 실현하지 않을 때, 예언자는 그 생각 패턴의 신원을 고려 마음 필드의 수정의 형태에 가져가 나타납니다.

취소 색칠 의견 (1.5-1.11)  

이러한 총과 미묘한 생각 패턴 (vrittis)는 일부 색상이 지정됩니다 (klishta)와 다른 (aklishta) uncolored되어있는 다섯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증인에 대한 생각 패턴의 다섯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viparyaya), 3) 환상이나 상상 (vikalpa), 4) 깊은 잠이 무효 - 다움의 목적을 알고 잘못된 제대로 알고 1) (pramana), 2) (nidra) , 5) 기억 또는 메모리 (smriti). 이 다섯 가지 중, 올바른 지식 (pramana)를 얻을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1) 인식, 2) 추론과 지식을 가지고 다른 사람들의 3) 증언 또는 구두 의사 소통은. 잘못된 지식이나 환상 (viparyaya)는 정말로 것보다 다른 존재로 감지 일에 의해 형성된 잘못된 지식입니다. 판타지 나 상상력 (vikalpa)은 언어 적 표현과 지식을 가지고 생각 패턴이지만,하는 존재에 이런 개체 또는 현실이 없습니다. 꿈이없는 수면 (nidra)는 개체로 관성, 공백, 부재, 또는 다른 생각 패턴 (vrittis)의 부정이 미묘한 생각 패턴입니다. 기억 또는 메모리 (smriti)는 객체의 이전 인상의 재현 내부로 인한 정신적 인 수정이지만, 다른 소스에서 다른 특성을 추가하지 않고.

연습 및 비 첨부 파일 (1.12-1.16)

이러한 생각의 패턴 (vrittis)은 연습 (abhyasa) 및 비 첨부 파일 (vairagya)를 통해 (nirodhah, 규제, 소동, stilled, 통제, 협조) 마스터합니다. 연습 (abhyasa)는 선택의 노력을 적용하고, 안정적이고 조용한 상태 (sthitau)를 가지고 그 행동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때 연습은 쉬지 않고, 오랜 시간 동안 완료하고, 진심으로 헌신과 다음 연습은 확고하게 뿌리, 안정적이고 견고한 기반이된다. 마음에 드 또는 전통이나 경전에 설명 개체도 희망을 잃고 때, 비 첨부 파일 (vairagya)라고 완전한 (vashikara) desirelessness의 상태를 얻습니다. 순수 의식 (purusha)의 자연의 지식을 통해 달성 subtlest 요소, 구성 원리, 또는 자질 자체 (gunas)에 무관심는 최고 비 첨부 파일 (paravairagya)라고합니다.

농도의 종류 (1.17-1.18)  

개체에 대한 관심의 깊이 흡수 I-다움 (asmita) 4 개의 종류 1) 총 (vitarka), 2) (vichara) 미묘한, 3) 기쁨으로 수반 (아난다 스님), 그리고 4)이며, samprajnata라고합니다 samadhi. samadhi의 또 다른 종류의 asamprajnata samadhi이며,주의가 흡수되는 어떤 개체가없는 항에있어서, 상기 단 잠재 노출은 남아,이 상태를 달성은 마음의 총과 미묘한 변동의 모든에 다시 손을 떼다 수의 지속적인 연습이 선행되어 가 발생한부터 현장.

노력과 헌신 (1.19-1.22)  

높은 수준의 (videhas)을 달성하거나 unmanifest 자연 (prakritilayas)을 알려 주신 일부는 무지 자신의 남은 잠재 노출에 의해이 세상에서 출생으로 그려, 그리고 더 자연스럽게 samadhi 이러한 상태에 와서 수 있습니다. 기타 1)의 5 배 체계적인 경로) 경로, 2 신실한 확신을 따르 사례, 3)을 향해 에너지를 지시하는 경로의 메모리와 마음을 stilling 과정, 4) 깊은 농도의 훈련을 반복하고, 5) 실제 지식의 추구는 어느하여 높은 samadhi (asamprajnata samadhi)이 달성된다. 느낌, 정력의 강도 자신의 사례를 추구하는 사람들, 그리고 확고한 신념은 중간이나 낮은 강도의 사람들에 비해, 그보다 빨리 농도와 과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방법을도 이러한 헌신과 신념을 가진 그 나라, 느린, 중간, 또는 신속 가지 방법으로 적용 할 수 있으므로, 연습 아홉 등급의 결과로 진행 속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시린를 통해 직접 경로 (1.23-1.29)

헌신과 놔 준다의 특별한 과정에서 우리가 samadhi의 출현, (ishvara pranidhana) 등장있는 창조적 소스에 급박 한 것입니다. 그 독창적 인 소스 (ishvara)는 colorings (kleshas), 작업 (karmas), 또는 잠재 노출 이러한 행동을 저어하는 원인 때 무슨 일이 일어날 이러한 행동의 결과에 의해 영향을받지 특정 의식 (purusha)입니다. 순수한 의식에서 (ishvara) 전지의 씨앗은 높은 개발을 도달하고 초과 할 수 없습니다. 이 시간의 제약에 의해 제한되지 않기 때문에 그 의식 (ishvara)에서 고대 - 대부분의 교사가 가르쳐되었다. 이 광고 소스를 지정 신성한 단어는 pranava라는 소리 OM입니다. 이 소리는 무엇을 나타내는 의미에 대한 깊은 감정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 기억에서 개별 자아의 실현과 장애물의 제거됩니다.

장애 및 솔루션 (1.30-1.32)

정신 아홉 종류의 자연 경로에 발생 장애물이 있는지와, 물리적 질병, samadhi의 수단을 추구에 관심이 효율적으로 의심이나 망설임, 부족 작동하지 할 수있는 마음의 성향, 몸과 마음의 게으름에 실패 아르 한 번 달성 연습 수준을 유지하는 연습, 그리고 불안정성의 단계를 달성하기 위해 실패 세상 개체, 잘못된 가정이나 사고에 대한 욕구를 조절한다. 숨이 폭발과 흡입의 부정)는 1) 정신적 또는 육체적 고통, 2) 슬픔이나 우울, 3) 쉼 shakiness, 또는 불안, 4 다음 장애물에서도 발생 다른 네 결과가 있으며,이는 . 방지하거나 구 장애물과 사 결과를 처리하기 위해 권장하는 방법 하나의 원칙이나 개체에 초점을에 훈련, 한 - 지적 마음을 만드는 것입니다.

마음 (1.33-1.39)를 안정화 및 삭제

관계에서 마음이 행복 덕있는 사람으로, 신용을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연민, 우리는 같은 악인 또는 나쁜 인식들을 향한 무관심 또는 중립있는 사람들을 향해 친절의 감정을 재배하여 정화된다. 마음은 특히 폭발과 같은 연습에서 나오는 숨의 자연 stilling에 참석, 숨을 조절하여 진정된다. 이상, 섬세한 감각 지각으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수행 감각 경험하는 과정에서 내부 농도는,,이 또한 안정성과 마음의 평온함로 연결됩니다.또는 lucidness와 광도의 통증이 내부 상태에 대한 농도는 안정과 평온함을 제공합니다. 또는 욕망에서 무료로 마음을 가진에 관해, 마음이 안정하고 조용한됩니다. 또는 꿈의 주 또는 꿈이없는 수면 상태의 성격에 스트림의 특성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마음이 안정하고 조용한된다. 또는 숙고 또는 좋아 하던지 개체 또는 원칙에 집중하여, 또는 하나 predisposition를 가지고있는 향해, 마음이 안정되고 조용한된다.

마음을 안정 결과 (1.40-1.51)  

이러한 관행을 통해 마음이 가장 작은 크기의 개체에뿐만 아니라 최대의 안정 될의 힘을 개발하면, 다음 마음이 진정으로 통제됩니다. 마음의 수정이 약화되고있는 경우, 마음은 투명한 크리스탈처럼되고, 따라서 쉽게 과정에서 해당 객체가 관찰자, 관찰의 수단 또는 관찰 대상이 될 것인지, 관찰 어떤 객체의 자질에 걸릴 수 있습니다 samapatti라는 engrossment의. 이러한 engrossment (samapatti)의 한 유형은 세 가지, 개체와 갈 단어 나 이름, 그 객체의 의미 나 정체성, 그 객체와 관련된 지식의 혼합물가있는 하나이며,이 engrossment이 알려져있다 로 savitarka samapatti (총 개체와 관련된). 마음의 수정 메모리 또는 창고가 정화되면 다음 마음은 자신의 성격이없는 것으로 나타납니다하고 고민되는 만 개체가 앞으로 빛나는 것처럼, engrossment이 유형은 nirvitarka samapatti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engrossments이 savitarka samapatti, 미묘한 개체 engrossment도 운영하고 savichara 및 nirvichara samapatti로 알려져 있습니다의 총 개체와 작동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이러한 미묘한 객체를하는 것이 unmanifest prakriti 모든 방법을 확장합니다. engrossment의 네 가지 종류의 목적 아르 농도 (samadhi)의 유일한 가지이며, 개체의 씨앗을 갖추고 있습니다. 마음의 내부 악기의 nirvichara에 방해받지 흐름, 순도와 발광 한 수익 능력을 개발 있습니다. 그 상태로 얻은되어있는 체험 지식은 필수 지혜의 하나이며 진리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객체의 세부 사항에 직접 관련이 있기 때문 지식이 아니라 단어 또는 다른 개념보다, 증언이나 추론을 통해 commingled되어있는 지식 다릅니다. 진실이 가득 지식이 유형의 정신을 현장에서 잠재 노출을 생성하고,이 새로운 노출, 습관 잠재 노출 다른 덜 유용한 형태의 형성을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실 가득 지식에서도 이러한 잠재 노출이 다른 노출과 함께 물러나하면 다음 목표가없는 농도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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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장 : 연습 (Sadhana Pada)

총 착색 (2.1-2.9)를 최소화

교육 및 감각 (타파스), 2) 가르침 (svadhyaya)의 맥락에서 자율 학습, 그리고 3) 헌신을 정화하고 해줘서가 광고 소스로 이동 : 1) 작업의 양식 (kriya 요가)에 요가는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 우리는 (ishvara pranidhana) 나타났다. 작업 (kriya 요가)의 요가는 samadhi에 대해 가지고와 칼라 생각 패턴 (kleshas)를 최소화하기 위해 연습하고 있습니다. 1) 잊고, 또는 사물의 진정한 본질에 대한 무지 (avidya), 2) I-다움, 개성, 또는 이기주의 (asmita), 3) 첨부 파일 또는 정신적 노출이나 개체에 중독 다섯 색의 종류 (kleshas이)가 있습니다 (raga), 4) 생각의 패턴이나 객체 (dvesha)에 혐오감, 그리고 5) 삶되는 이러한에 대한 사랑뿐만 아니라, 죽음로서 자신의 손실에 대한 두려움. ) 휴지 또는 비활성, 2) 감쇠 또는 약화 1 일의 성격 잊어 루트 또는 무지 (avidya)는 다섯 colorings (kleshas)의 다른에 대한 번식지이며, 이들 각각 네 개의 상태 중 하나에 , 3) 중단 또는 일시적으로 분리하거나, 다양한도까지 4) 적극적이고 생산 생각이나 행동. 이는 될자가 아니라는 것을 복용))) 1) 행복을 가져, 4에 고통을 가져다 생각 순수, 3에 대한 불순한 착각 영원한 2 등 과도 어느 것을에 관한 : 무지은 (avidya) 네 가지 유형입니다 자기. 무지에서 발생 I-다움이나 이기주의 (asmita)의 색 (klesha)는 자체에 지성을 복용 실수로 인해 발생합니다 (알고 buddhi, 결정, 판사, 그리고 차별) 순수한 의식 (purusha 수 ). 첨부 파일 (raga)은 첨부 파일, 즐거움, 개체의 메모리의 세 수정이 후 서로 연결되어 기쁨의 메모리 증가를 다음과 마음의 별도의 수정입니다. 혐오감을 (dvesha)는 수정입니다 혐오, 고통, 그리고 개체 또는 경험의 기억의 세 수정이 후 서로 연결되어 상기 일부 메모리와 관련된 불행의 결과. 비록 배운 아르 사람들을 위해 이러한 다양한 색의 수정 (kleshas)의 연장을위한 계속 흐르는, 단단히 설립 사랑과 정지의 공포, 또는 죽음이 있습니다.

미묘한 의견 (2.10-2.11)로 취급

colorings의 5 가지 종류 (kleshas)가 자신의 미묘한, 단지 잠재적 인 형태로있을 때, 그들은 그 다음에과 마음 자체의 분야의 자신의 실종 또는 정지에 의해 파괴됩니다. 수정이 여전히 색 (klishta)의 일부 효력이있을 때, 그들은 명상 (dhyana)에 의해 단순한 가능성의 상태로 이동합니다.

갈마의 ​​동맹 (2.12-2.25)을 깨고

colorings (kleshas)에 의해 초래하고, 활성화되고 현재 생활이나 미래의 생활에서 경험 한 다른 작업 (karmas)에서 색 (karmashaya) 결과입니다 잠재 노출. 그 동안 그 colorings로 (kleshas) 루트에 남아 세 결과가 생성됩니다 : 1) 출생, 2) 삶의 기간, 그리고 인생에서 3) 경험을. 장점 또는 단점 (미덕하거나 그 반대로)의 자연,이 세 가지가 (출생, 생활의 기간, 경험) 즐거움이나 고통 중 하나로 체험 할 수 있습니다.를 갖는 때문에 현명한, 차별적 인 사람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모든 경험이 더 많은 결과, 불안, 깊이 습관 (samskaras)뿐만 아니라, 자연의 자질에 반대에 행동으로 이어질 것으로 추론의, 고통스러운 같은 모든 세속적 인 경험을 본다. 세상 경험이 고통 스러울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피해야하고 폐기 할입니다 아직 안왔 고통입니다. 과 (제목, 또는 experiencer) 시어의 결합 원인이나 연결이 피할 수입니다 (경험하는 개체, 또는)이었다. 경험의 목적을 위해 그들은 감각의 요소와 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존재, 1) 조명이나 감각 성, 2) 행위 나 mutability, 또는 3) 관성이나 스테이 시스 : 개체 (또는 knowables)는 자신의 성격에 의해 아르 세계와 해방이나 계발을위한. 이 요소 (gunas)의 4 개 주입니다,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양한 전문 또는 특수화 한 (vishesha), 2, undiversified unspecialized, 또는 unparticularized (avishesha), 3) 표시 전용, undifferentiated 놀라운, 또는 표시 만 (linga-matra), 그리고 4) 표시없이 noumenal, 또는 표시 (alingani)없이. 예언자는 참조하거나인지 원칙으로 제시되는 것을 경험하고 나타나는 자체를 보는 대상의 힘입니다. 가까워 질 수있는 객체의 본질이나 자연 순수 의식의 목적 분야의 역할 만 존재합니다. 가까워 질 수있는 개체의 기본, 형태없는 진정한 자연을 경험 하나의 관계에 존재하지 않는다는 있지만 존재가 여전히 자신의 주택을 양식에 지켜 다른 사람이 공유 할 계속 동안 알 수있는 개체의 모양은 파괴되지 않습니다. 개체와 자기 사이의 제휴, 또는 관계를하는 것이 이후에 그 자체에 의해 해당 개체의 진정한 본질의 실현이있을 수있는에 의해 필요한 수단입니다. Avidya 또는 무지 (2.3-2.5), 무시의 상태는,이 동맹이 존재하는 광고를 게재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원인입니다. avidya의 부족, 또는 무지의 원인으로 얼라이언스의 부재는이 있으며,이 예언자에 대한 해방이나 깨달음의 상태로 알려진 자유로 연결됩니다.

8 몇 계단 (2.26-2.29) 이유

명확하고 뚜렷한, 손상되지 않은 차별적 인 지식이 동맹에서 해방 수단입니다. 궁극적 인 통찰력의 일곱 종류의 차별이 학위를 획득 한 하나 있습니다. 요가의 다른 팔다리, 또는 단계의 연습을 통해 불순물이 제거 아르된다, 차별적 인 지혜, 또는 깨달음에 culminates 조명을가 발생합니다. 요가의 8 몇 계단, 다리, 또는 단계는 자체 규정 또는 규제 (yamas), 의식 또는 자기 훈련 (niyamas), 자세 (아사나), 숨이 확장과 prana (pranayama)의 철회 관행의 코드입니다 감각 (pratyahara), 농도 (dharana), 명상 (dhyana), 그리고 완벽 농도 (samadhi).

Yamas 및 Niyamas, 8 몇 계단의 # 1-2 (2.30-2.34)

, 비 - 부상 또는 (ahimsa) 비 해치지 신뢰 (satya), (asteya) 도둑질이 가장 높은 현실 (brahmacharya)의 인식에 걸어, 비 possessiveness 또는 감각과 비 처 (aparigraha) 아르에서 기권 오 yamas, 또는 자율 규제 또는 규제의 코드 및 요가의 8 단계의 첫 번째입니다. 사람들이 보편적이되고 하나가 관련이 누구에게, 나 어느 곳, 시간이나 상황에 빠진 생활의 종류의 자연의 고려 사항에 의해 제한되지 않을 때 자율 규제 또는 규제 이러한 코드는 좋은 서약됩니다. 몸과 마음의 청결과 순결 (shaucha), 만족의 태도 (santosha), ascesis 또는 감각 교육 (타파스), 자율 학습과 반사 신성한 단어 (svadhyaya)에, 하나의 소스로 이동 주셔서의 태도 (ishvarapranidhana) 자기 - 교육 (niyamas)의 의식이나 관행이며, 요가의 사다리 두 번째 될 뿐이 있습니다. 자율 규제 또는 규제 (yamas)와 의식 또는 자기 훈련 (niyamas)의 관행이 코드는 인해 반대 방향으로, 또는 반대로 생각에서 벗어난, 불건전 한 성가신, 또는 변태 생각, 원칙을 실천되는 것을 저해하는 경우해야 재배합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생각에서 발생하는 작업은 자신이 직접 수행 타인를 통해 수행 할 수 발생, 또는 다른 사람에 의해 수행시의 승인됩니다. 이러한 모든 앞에는, 또는 분노, 탐욕이나 망상을 통해 수행, 자연에 온난 한 중간 또는 격렬 할 수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생각과 행동은 끝없는 불행과 무지의 원인임을 자신을 상기하는 것은 이전의 경전에 추천 된 반대 방향으로 반대로 생각, 또는 원칙입니다.

Yamas & Niyamas의 혜택 (2.35-2.45)

요기 꼭 (ahimsa) 이외의 부상에 근거 해짐에 따라, 접근 다른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적개심의 감정을 잃게됩니다. 신뢰 (satya)이 달성됨에 따라, 작업의 과일은 자연적으로 요기의 뜻에 따라 결과. 비 훔치는은 (asteya) 설정되면, 모든 보석 또는 보물은 자신을 제시하거나 요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높은 현실의 인식에 걸어 때 (brahmacharya) 단단히 설립 후 큰 강도, 용량, 또는 활력 (virya)가 획득됩니다.하나의 확고 할 때 비 possessiveness 또는 비 붙잡는 감각과 (aparigraha), 왜, 과거와 미래의 화신의 이유로 지식을가 발생합니다. 몸과 마음의 청결과 순결을 통해 (shaucha), 하나는 자신의 몸에 대한 거리를의 태도, 또는 무관심을 개발하고, 다른 사람의 몸을 접촉으로 disinclined됩니다. 또한 몸과 마음 (shaucha)의 청결과 순결를 통해 감정의 미묘한 정신 에센스 (sattva), 유쾌함, 선하심과 기쁨의 정화, intentness과 한 pointedness, 감각 이상 정복이나 숙달, 그리고이 온다 자기 실현을위한 적합성, 자격 또는 능력. 만족의 태도에서 (santosha), 행복을 unexcelled, 정신 편안함, 기쁨, 만족이 얻어진다. ascesis 또는 감각 (타파스)의 훈련을 통해 정신 불순물의 파괴, 몸과 감각과 행동의 정신 기관 (indriyas)를 통해 다음의 숙달이나 완벽 거기에옵니다. 자율 학습과 신성한 단어를 반영한에서 (svadhyaya), 하나는 연락처, 세례, 또는 기본 천연 현실이나 힘으로 공연을 달성. 사람의 소스 (ishvarapranidhana)로 보내 주나의 태도에서 완벽 농도 (samadhi)의 상태가 달성된다.

아사나, 8 몇 계단의 # 3 (2.46-2.48)

요가 명상을위한 자세 (아사나)는 꾸준한 안정적이고 움직임뿐만 아니라 편안해야하고,이 요가의 8 몇 계단의 세 번째입니다. 자세를 완성의 수단 휴식을 취 하시거나 노력의 느슨해하고, 관심이 endlessness, 또는 무한으로 병합 할 수 있도록의 것입니다. 그 완성 자세의 달성에서 인해 opposites (예 : 온기와 냉기, 좋은과 나쁜, 또는 고통과 기쁨 등)의 쌍으로 고통에서 논박의 여지를주지 않는, unimpeded 자유를가 발생합니다.

Pranayama, 8 몇 계단의 # 4 (2.49-2.53)

일단 그 완벽 자세가 달성되었습니다 둔화 또는 제동 힘의 뒤에, 그리고 흡입 및 증발기의 불법 움직임은 숨 제어와 모두의 인식의 부재로 연결 prana (pranayama)의 확장을 호출하고, 있습니다 8 몇 계단의 네 번째. 그 pranayama 세 외부 또는 외부 흐름의 측면 (증발기), 내부 또는 안쪽 흐름 (흡입), 그리고 그들 사이의 전환 기간 동안 모두의 부재 세 번째를 가지고 있으며, 정착, 보유, 또는 정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숨이 느리고 미묘한되고있는 장소, 시간 및 숫자에 의해 규제됩니다. 네 번째 pranayama는 능가 이상, 또는 외관과 내부 영역이나 분야에서 작동하는 그 사람들 뒤에 그 지속적인 prana입니다. 그 pranayama을 통해 내부 조명이나 빛 얇게되어 포함 karmasheya (2.12)의 베일이 감소하고 사라진다. 8 단계 번째입니다 pranayama, 이러한 관행과 프로세스를 통해 마음 확보하거나 단계의 여섯 번째 자체 진정한 농도 (dharana)의 피트니스, 자격 또는 능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Pratyahara, 8 몇 계단의 # 5 (2.54-2.55)

감각과 행동의 정신 기관 (indriyas)가 자신의 정신적 영역에서 해당 객체와 약혼를 중단하고, 동화하거나 발생한의 정신을 현장으로 돌아 때, 이것은 pratyahara라고하며, 다섯 번째 단계입니다. 감각과 행동 (indriyas)의 기관의 회전 안쪽을 통해 또한 객체에 대한 외부 이동 경사 그 감각을 통해 최고의 능력, controllability, 또는 숙달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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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장 : 경력 (Vibhuti Pada)

Dharana, Dhyana, & Samadhi, # 6, 7, 8 몇 계단 3.1-3.3 8)

농도 (dharana)은 1 개체 또는 장소에 마음의 관심을 개최하거나 수정하는 과정이며, 8 몇 계단의 여섯 번째입니다. 반복 연속, 또는 초점의 한 점의 탁 트인 스트림은 명상 (dhyana)의 흡수라고하며, 8 단계 일곱 번째입니다. 만 그 개체의 본질, 장소, 또는 중요한 점은 심지어 자신의 양식이없는 것처럼, 깊은 흡수의 상태가 여덟째 될 뿐이입니다 깊은 농도 또는 samadhi를 호출, 마음에 빛나게합니다.

Samyama는 미세한 도구 (3.4-3.6)입니다

dharana, dhyana, 같은 개체에 함께 촬영 samadhi의 세 가지 프로세스는 장소 또는 지점 samyama라고합니다. 그 세 부분으로 samyama의 과정, 지식의 빛, 초월 통찰력, 이상 의식 (prajna) 여명이 밝아 올 것이다, illumines, 플래시, 또는 볼의 숙달을 통해. samyama의 세 부분으로 프로세스는 점진적으로 미세한 비행기, 주 또는 연습의 단계에 적용되는.

내부는 외부 (3.7-3.8)으로 볼 수있다

집중이 세 가지 사례 (dharana)는 명상 (dhyana), 그리고 samadhi는 지난 5 관행보다 더 친밀 또는 내부입니다. 그러나,이 세 사례는 심지어 개체 나 농도가되는 씨앗 개체가 없습니다 samadhi입니다 nirbija samadhi,에 비해 친밀한 외부 있으며,.

목격 미묘한 전환 (3.9-3.16)

깊은 노출의 상승 경향, 가라 앉았의 경향, 그리고 마음 필드 자체의 관심의 융합이있는 경우 nirodhah - parinamah라는 정통의 높은 수준의 순간에 발생합니다. 이 상태의 지속적인 흐름 (nirodhah-parinamah)는 연습을하고의 깊은 노출 (samskaras)의 생성에 의해 계속됩니다. samadhi - parinamah이라고 숙달은 모든 pointedness이 가라에 대한 경향은 한 pointedness에 대한 경향이 발생하면서 상기의 전환입니다. ekagrata - parinamah이라고 숙달 한 - pointedness 같은 순차적를 발생하고 가라 상기 전환합니다. 이 세 전환의 세 양식의 변환, 시간, 특성, 방법과 이러한 물질 요소와 감각에 관한 설명도 처리합니다. unmanifest, 형언 할 수없는 하층 또는 공통 또는 다른 폼이나 자질의 모든 내에 포함 된 존재가 있습니다. 특성의 순서 변경은 결과, 결과, 또는 효과의 서로 다른 모습의 원인입니다. 3 배 형태의 변화, 시간 및 특성에 samyama으로 과거와 미래에 대한 지식이 있습니다.

Samyama의 경험 (3.17-3.37)  

이름이 개체와 연결된 개체 자체는 그 이름이 암시, 개체의 개념 존재는, 세은 일반적으로 침투하거나 서로 혼합. 이 세 사이의 차이에 samyama으로 모든 존재에 의해 만들어진 소리의 의미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잠재 노출의 직접적인 인식을 통해 (samskaras) 이전 화신의 지식이 있습니다. 개념 또는 제시 아이디어 samyama으로 다른 사람의 마음에 대한 지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지식의 기본 지원 (다른 사람의 마음, 3.19)을 눈치 채이지 않은하거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남아있다. samyama은 자신의 육체의 양식에 완료되면 몸의 조명이나 시각적 특성이 일시 정지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따라서 눈에 보이지 않는 수 있습니다. 눈과 관련하여 설명 된대로 동일한 방식으로 (3.21), 하나는 들어야 할 몸의 기능을 정지 할 수 있으며, 접촉, 맛, 또는 냄새가났다. 운명도 빠르게 또는 적하 목록에 느린 두 가지 종류입니다,이 karmas에 samyama에 의해 예지는 죽음의 시간을 제공합니다. 우정 (및 다른 태도에 samyama에 의해 1.33 ), 그 태도의 엄청난 힘이 있습니다. 코끼리의 강도에 samyama으로 비슷한 힘이 있습니다.높은 감각 활동, 미묘한 개체의 지식,보기에서 숨겨져있는, 매우 먼 사람들이 달성 될 수의 내부 빛의 플래시를 지향하여. samyama으로 내부 일에 많은 미묘한 영역에 대한 지식을 알 수 있습니다. samyama으로 달에 내부 별의 배열에 대한 지식을 알 수 있습니다. samyama으로 극 성에서 그 별의 움직임에 대한 지식을 알 수 있습니다. samyama으로 배꼽 중심에 신체의 시스템의 배치에 대한 지식을 알 수 있습니다. 목, 배고픔과 목마름 휴가의 구덩이에 samyama으로. 목 아래의 거북이 채널에 samyama으로 steadiness가 달성된다. 머리 코로나 빛에 samyama으로 siddhas의 비전, 석사 올 수 있습니다. 또는 높은 지식의 직관적 인 빛을 통해 어떤 알려진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에 samyama를 연습함으로써, 마음의 지식 획득됩니다. 마음의 subtlest 측면 (sattva)과는 매우 다른 순수 의식 (purusha)의 commingling이 경우에만 경험을 가진이 제시 아이디어에서 제공합니다. 마음의 subtlest 측면에서 구분됩니다 순수 의식,에 Samyama은 순수한 의식에 대한 지식을 드러내고있다. 순수한 의식이나 purusha의 높은 지식의 빛에서 (3.36) 초월, 높은, 또는 신의 청각, 터치, 비전, 맛과 냄새가 발생합니다.

어떤 경험을 할 (3.38)

samyama로 인해 이러한 경험은 samadhi에 장애물 있지만, 발신 또는 세속적 인 마음으로 학력이나 능력으로 나타납니다.

Samyama (3.39-3.49)에서 더

속박과 첨부 파일의 원인을 그냥 가게 느슨해 또는 있으므로, 그리고 마음의 통로로 가야 할 방법의 지식에 따라 다른 몸으로 입력 할 수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udana, 위로 흐르는 prana vayu을 통해 숙달함으로써, 진흙, 물, 가시, 기타 등 물체에 접촉의 중단이있다, 그리고 신체의 상승 또는 부상을이 ensues.samana 이상 정통으로 배꼽 지역에 흐르는 prana는 광휘, 빛, 또는 화재가 있습니다. samyama으로 공간과 청각의 힘 사이의 관계를 통해, 청각의 이상, 신성한 힘이 있습니다. 몸과 공간 (아카샤) 사이의 관계에 Samyama하여 공간을 통해면, 통로의 가벼움에 집중하면이 달성 할 수 있습니다. 마음의 형태없는 생각의 패턴이 몸의 외부에 투사 할 때, 그것은 마하 - videha, 훌륭한 disincarnate 하나라고합니다.samyama하여 해당 외부 돌출부에, 영적 빛을 통해 베일이 제거됩니다. 총 폼, 에센스, subtleness, 상호, 이러한 bhutas 이상 다음의 목적, 숙달있는 요소의 다섯 양식 (bhutas)에 samyama에 의해 달성된다. Through that mastery over the elements, comes the abilities of making the body atomically small, perfect, and indestructible in its characteristics or components, as well as bringing other such powers. This perfection of the body includes beauty, gracefulness, strength, and adamantine hardness in taking the blows that come. By samyama on the process of perception and action, essence, I-ness, connectedness, and purposefulness of senses and acts, mastery over those senses and acts (indriyas) is attained. By that mastery over the senses and acts (indriyas), there comes quickness of mind, perception with the physical instruments of perception, and mastery over the primal cause out of which manifestation arises.

Renunciation that brings liberation (3.50-3.52)

To one well established in the knowledge of the distinction between the purest aspect of mind and consciousness itself, there comes supremacy over all forms or states of existence, as well as over all forms of knowing. With non-attachment or desirelessness even for that supremacy over forms and states of existence and the omniscience (3.50), the seeds at the root of those bondages are destroyed, and absolute liberation is attained. When invited by the celestial beings, no cause should be allowed to arise in the mind that would allow either acceptance of the offer, or the smile of pride from receiving the invitation, because to allow such thoughts to arise again might create the possibility of repeating undesirable thoughts and actions.

Higher discrimination through Samyama (3.53-3.56)

순간의 연속 이상 samyama으로, 차별에서 출생 높은 지식이 있습니다. 그 구별 지식에서 (3.53) 일반적 특성, 카테고리별로 구별, 또는 공간에 위치하지 않은 두 개의 유사한 개체의 차이 또는 구별의 인식이 있습니다. 그 높은 지식은 직관적이고 탁월한이며, 차별의 탄생, 그 필드에 해당 개체에 관련된 모든 조건 내의 모든 객체를 포함하고 계승 넘어갑니다. sattvic buddhi의 순수한면과 purusha의 순수한 의식 사이의 평등의 달성과 함께, 거기에 절대 해방이 온다, 그 끝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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